Loading...
 

뉴스앤포스트


레이서 샘 킴의 자동차 이야기 SCION FR-S, SUBARU BRZ, TOYOTA GT86
기사입력: 2014-05-08 03:21:44 작성자: NNP info@newsandpost.com

미국에서는 SCION FR-S, SUBARA BRZ로 판매되며, 그 외 지역에서는 TOYOTA GT86,등으로  판매되는 도요타의 유산, 자존심인 COLLORA GT86 을 승계한, 이니셜 D의 주인공 차량의 차세대 차량을 소개합니다.

이 외에도 2012,2013년 전세계자동차관계자 및 리뷰어들에게 극찬 또 극찬을 받은 바로 그 차량,  토요타가 한동안 스포츠카를 안 만들고 있었는데(셀리카, MR2, SUPRA 이후에 스포츠카가 한대도 나오지 않고 있었음) 드디어 다시 스포츠카시장에 얼굴을 내민 새로운 재도전격인 차량이었기에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였고, 그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차량으로 성공적으로 시장에 재진입한 바로 그러한 차입니다.  

이 차는 파워가 엄청나거나, 가속력이 출중하거나 한 수퍼카나 머슬카의 대열도 아니고, 그렇다고 포르쉐가 주도하는 하이퍼포먼스세그멘트의 스포츠카도 아닌 그냥 값싼 후륜스포티카정도의 세그먼트에 들어가는 차량정도로 보면될까요?

딱히 꼭 비교하자면 현재 제네시스 쿠페2.0 터보섹터정도라고 할까?  하지만 이런 구태의연한 비교하기 좋아하고 비교당하기 좋아하는 그런 가치에서가 아니라 그냥 이차를 놓고만 봤을 때 거기에서 어마어마한 차이와 가치를 찾을수 있는 그런 차량인 것입니다.

경량화에 성공한 현재 기술적으로 앞서있는 다른메이커의 엔진을 빌려와 개선하여 이차의 개발당시부터 가장 초점을 맞추었던 바로 발란스(이니셜D의 드리프트머쉰처럼) 를 완벽한 발란스를 이끌어내기 위해 엄청노력한 흔적, 성공적으로 그 노력을 마무리했다는 것이 이차를 사랑하고 평가하는사람들이 어떤 성능평가보다도 더 이차의 모든부분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는 이유라 할것입니다.

이 차와 관련된 재미있는 일화를 하나 소개하자면 이차량이 미국에 소개된지 얼마안되었을 때 딜러마다 프리미엄이 붙어서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메이커가 소개한 가격은 2만5천불대였지만 딜러에 가보면 3만불이하의 차량은 구할 수가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저는 이 차가 나오자마자 시승을 위해 제가 아는분을 통해 테스트 드라이브를 하려고 딜러에 가서 전시된 위 차량의 내부와 외부를 살피고 있었는데 어떤 중년의 인도남성분이 나한테 다가와서 대뜸 이런차를 누가 사겠느냐고 하시는 겁니다. 제가 지금 이 차가 없어서 못파는 차이고 프리미엄까지 붙어있다고 하자 아니 문짝도 2개밖에 없고 뒤에 사람타기도 힘든데 이돈으로 캠리 최고급형을 사지 미치지않고 어떻게 이런 차를 살수있나고 반문하는 것이었습니다. 전 그냥 웃으며 속으로 당신이 이차에대해 뭘알겠나 하며 테스트드라이브를 하러 자리를 떠난적이 있었습니다.

제가 왜 이 이야기를 하는가 하면 대부분의 일반인이 생각할 때 스포츠카는 정말 쓸모없고 비싸기만 한 그런 필요없는 차량이라고 생각하는 분이 많다는 것이며, 특히 이차량은 운전자의 성향에 따라 호불호가 확실히 달라지는 차라는 것을 확신하기 때문입니다.

몇몇 스포츠카는 차량의 성능등을 재쳐두고 일단 브랜드 이름으로 팔리며 일반인들이 막연히 좋은차일꺼야하며 차를 좋게 평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경우가 포르쉐이지요. 물론 포르쉐 좋습니다. 헌데 포르쉐의 어떤 것이 좋은가하고 물으면 잘 나가잖아, 포르쉐잖아 등의 정말 1차원적인 답을 하는것도 대부분의 일반인입니다.  이런 분들 중에 이런차를 사시는분이 있다면 참 안타까울 따름인거죠. 그런 이유로 타는 차가 아닌데 말입니다.

저는 지금까지 이 차를 3번 몰아봤습니다.  처음엔 아는 딜러에서 테스트차량으로 (스틱차량이었음), 그 이후에 로스엔젤레스에서 아시는분의 차량을 타고 시내를 30분가량 질주



김상민 약력
필자는 한국에서 레이서로 활동하면서 타임트라이얼 3회와 4회 우승(2001), BAT KMRC 대회 종합 10위(2002), FORMULA르노 내구레이스 종합 2위 클래스 1위(2003) 등의 성적을 거둔 바 있으며, 현재 애틀랜타에서 프라임시팅 지사장을 맡고 있습니다.

Copyright © newsandpos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기사/사진/동영상 구입 문의 >>

Used Car Listing by CarNetwork

2014 HONDA CIVIC EX
101,300 miles
$8,800

2011 SCION xD RELEASE 3.0
96,100 miles
$5,900

2015 KIA SORENTO EX
27,800 miles
$19,800

2011 BMW Z4 2D
48,900 miles
$17,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