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뉴스앤포스트


정치/사회/이민 듀란트 상원후보, 링컨 프로젝트 공동설립자와 ‘엽서’ 충돌
작성자: NNP info@newsandpost.com

마이크 듀란트(Mike Durant) 연방상원 예비후보가 반-트럼프 단체로 악명높은 '링컨 프로젝트'(Lincoln Project)의 지지를 받을 것이라는 소문이 몇 달째 떠돌고 있는 가운데, 드디어 충돌했다고 복수의 언론들이 보도했다.

듀란트의 정적들에 의해 추진된 것으로 보이는 이 이야기는 링컨 프로젝트의 정치 이사 잭 차지코프스키(Zack Czajkowski)를 고용한 모어 퍼펙트 유니언 PAC에서 비롯됐다. 이 PAC은 듀란트를 지지하고 있다.

4월 말, 듀란트의 반대자들은 듀란트가 링컨 프로젝트를 지난할 것이야는 질문에 대답하지 않기로 한 점을 부각시켰다. 결국 거의 일주일 후 열린 공개 행사에서 듀란트는 링컨 프로젝트를 부인했다.

목요일, 듀란트는 12일(목) 트위터에 링컨 프로젝트의 공동설립자인 릭 윌슨(Rick Wilson)이 서명한 것으로 보이는 사진 한 장을 올렸는데, 이를 두고 뜨거운 논쟁이 벌어지면서 링컨 프로젝트가 또다른 국면을 맞게 됐다.

그 엽서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마이크에게 - 당신은 정말로 트럼프와 동맹을 맺는 것이 그렇게 멋진 생각이라고 믿는가? 당신은 악마와 거래하고 있으며, 그 과정에서 자신을 욕되게 하고 있다. 트럼프의 영웅들은 총에 맞아 쓰러지지 않는다는 것을 잊지 말라. 고든과 슈가트는 당신을 구하기 위해 목숨을 바쳤다. 이게 그들의 최고의 헌신에 보답하는 방법인가? 눈을 뜨게 친구. 그리고 기억하라 - '트럼프가 건드리는 모든 것은 죽는다.' - 릭 윌슨 링컨 프로젝트"

엽서의 내용은 트럼프가 2015년 사망한 고(故) 존 맥케인(John McCain,공화·애리조나) 상원의원이 과거 전쟁포로였던 점을 두고 "나는 잡히지 않은 사람들을 좋아한다"고 말했던 것을 상기시킨다. 또한 블랙 호크 다운 사건 당시 복무중 사망한 게리 고든(Gary Gordon) 병장과 랜디 슈가트(Randy Shugart) 병장의 이름을 언급했다.

듀란트는 트위터에서 윌슨을 "트럼프 정신 이상 증후군을 가진 미치광이"라고 불렀다.

듀란트는 "릭 윌슨은 멕시코에서 이 비겁한 엽서를 보냈다"면서 "장벽을 완성하고 나면 링컨과 링컨 프로젝트는 그곳에 그대로 남아있어야 우리나라가 더 잘 살 것이다"라고 썼다.

그는 또 다른 트윗에서 "이 겁쟁이는 공개적으로 내 앞에서 게리 고든과 랜디 슈가트의 이름을 말할 용기를 결코 갖지 못할 것"이라며 "이 진보적인 미치광이는 진짜 사업을 운영하거나 해외에서 우리나라를 위해 봉사하는 날을 버티지 못할 것이다. 그는 앞으로 우리의 길이 교차하지 않기를 바라는 것이 좋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듀란트는 마지막 트윗에서 "릭 윌슨과 링컨 프로젝트가 우리의 캠페인을 싫어하는 것은 놀랄 일이 아니다. 나는 워싱턴에서 기득권 세력과 싸울 친 트럼프, 친 생명, 친 총기 보수 애국다. 윌슨 같은 RINO들은 나 같은 아웃사이더를 무서워한다. 그들은 그래야할 거다."라고 덧붙였다.

듀란트의 트윗에 대해 윌슨은 트위터에서 그러한 엽서를 작성한 사실을 부인하며, 듀란트에 대한 불만을 표출했다.

윌슨은 "분명히 말해두겠다. 나는 당신에게 그 엽서를 보내지 않았고, 다른 사람에게도 그렇게 하라고 지시하지도 않았다."고 썼다. 윌슨은 "나는 1년 넘게 시애틀에 있지 않았고, 그것은 내 필적이 아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나는 당신에 대해 말할 게 하나도 없고 당신의 경선을 따라다니지도 않았다."라고 덧붙였다.

우편엽서는 멕시코의 석양 사진이 있는 엽서이지만, 우체국 소인은 발송지가 시애틀 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윌슨은 또한 트위터에 "그러나 당신이 비난을 받고 있는 캠페인을 위해 이 진부하고 다소 지루한 캠페인 스턴트를 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에, 나는 당신에게 몇 가지 메모를 제공할 것이다. 네가 왜 이런 작은 거짓말을 하는지 알겠다. 고생이 많네. 당신은 흔들리고 있다. 아, 그리고 앨라배마 언론은 당신의 선거운동에 도움이 되지 않을 당신의 가족 생활에 대한 이야기로 가득 차 있다. 만약 당신이 똑똑하다면, 당신은 나에게 그것이 진짜인지 물었을 것이다. 하지만 오히려 제임스타운 어소시에이츠(제이슨 밀러의 옛 회사)의 당신의 조언자들이 그렇게 날카롭지 않다는 것이 명백하다."라고 적었다.

윌슨은 "하지만 알다시피, 나는 잔인하고 날카로운 외관 뒤에 있는 관대하고 도움이 되는 사람이다. 자, 당신의 플레이로 인해, 공식적으로 '나의 완전하고 전적인 지지'를 드린다. 이제 다른 캠페인들이 어떻게 하는지 보라. 행운을 빈다!"라고 덧붙였다.

듀란트는 그 후 윌슨을 향해 반격을 가하며 링컨 프로젝트의 공동 설립자가 비난 받을 만한 엽서를 쓴 개인이라고 주장했다.



클릭시 이미지 새창.


Copyright © newsandpos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기사/사진/동영상 구입 문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