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뉴스앤포스트


정치/사회/이민 밀리, 의회사건 후 “트럼프 명령 받지 말라” 지시
작성자: NNP info@newsandpost.com

도널드 트럼프 제45대 대통령은 화요일(14일) 저녁 성명을 내고, 마크 밀리 (Mark Milley) 합참의장을 "반역죄"로 재판받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같은 발언은 밥 우드워드와 로버트 코스타가 쓴 새 책 "위험"(Peril)에서 밀리가 트럼프 재임시절 중국 군 고위층에 연락해 '미국이 중국을 공격하지 않을 것이고, 만약 공격하게 된다면 미리 경고해주겠다고 약속했다'는 내용이 폭로된 데 따른 것이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14일 발표한 성명의 전문은 다음과 같다:

만약 미국 역사상 최악의 아프가니스탄 철수를 꾀한 실패한 지도자인 "멍청이"(Dumbass) 마크 밀리 장군의 이야기가 수많은 사상자, 많은 미국 시민들, 그리고 850억 달러 어치의 최신 정밀 군사장비를 남겨두고, 그리고 우리나라의 평판이 형편없어 졌다면, 나는 그가 대통령 몰래 그의 중국 상대방을 상대하고 중국에 "공격에 대한" 통보를 할 것이라고 말했을 것이라는 점에서 "반역죄"로 재판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럴 수는 없다!

좋은 소식은 그 이야기가 허약하고 비효율적인 장군과 내가 인터뷰를 거절한 두 명의 작가가 꾸며낸 가짜 뉴스라는 것이다. 그들은 사실이 아니라 소설을 썼기 때문이다. 밀리에 대한 조치가 즉시 취해져야 하며, 우리가 많이 보유하고 있는 우리 군부의 더 나은 장군들이 개입해 아프가니스탄의 또 다른 재난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도록 해야 한다. 기억하라. 나는 ISIS 칼리프를 100% 제거했던 인물이다. 밀리는 그것이 불가능하다고 말했었다!

공식적으로, 나는 중국을 공격할 엄두조차 내지 못했다. 그리고 중국은 그것을 알고 있다. 이 기사를 조작한 사람들은 병들고 정신나간 사람들이다. 그리고 이 기사를 게재한 사람들도 마찬가지로 나쁘다. 사실, 나는 수십 년 동안 미국을 전쟁에 빠뜨리지 않은 유일한 대통령인데, 이것은 거의 보도되지 않는 잘 알려진 사실이다.


밥 우드워드와 로버트 코스타가 쓴 새 책 "위험"(Peril)에는 마크 밀리(Mark Milley) 합참의장은 단독적으로 도널드 트럼프 당시 대통령이 군사 공격을 명령하거나 핵무기를 발사하는 것을 막기 위해 극비 행동을 취했고, 밀리가 1월6일 의회 사태 이후 트럼프가 "악의로 치닫을 수 있다"고 걱정했으며, 1월8일 군 고위 지도자들과 비밀 회담을 소집했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CNN이 보도한 이 책의 내용에 따르면 밀리는 이 회의에서 군사령부 센터 책임자들에게 자신이 관여하지 않는 한 그 누구의 명령도 받지 말라고 지시했다.

밀리는 그들에게 "무슨 말을 듣든, 절차를 밟아라. 절차를 밟아라. 그리고 나는 그 절차의 일부이다"라고 말했다. 저자들은 책에서 "밀리는 그것을 선서(oath)라고 생각했다"고 썼다.

밀리는 또한 미국이 공격하지 않을 것이라고 안심시키기 위해 중국 최고 장군과 두 차례 비밀리에 전화 통화를 했고, 만약 그렇게 한다면 그에게 경고를 주겠다고 약속했다고 이 책은 밝혔다.

워싱턴 포스트의 기사에 따르면, 밀리는 2020년 대선을 나흘 앞두고 중국 인민해방군의 리주청(Li Zuocheng) 장군에 미국이 공격하지 않을 것이라고 장담했다.

이 책은 밀리의 첫 번째 전화는 중국이 미국이 공격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믿는다는 첩보에 의해 촉발되었다고 말했다.

밀리는 "리 장군, 저는 미국 정부가 안정적이며 모든 것이 잘 될 것이라고 장담하고 싶다"며 "우리는 당신을 공격하거나 어떤 운동 작전도 수행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밀리는 심지어 미국의 공격이 있을 경우 리에게 경고를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책에 따르면 "리 장군, 당신과 나는 5년 동안 알고 지냈다. 우리가 공격할 거면, 내가 미리 전화할게"라며 "이것은 놀라운 일이 아닐 것이다"라고 그가 말했다.

2021년 1월 8일 두 번째 통화에서 밀리는 리에게 "우리는 100% 안정적이다. 만사 오케이다 하지만 민주주의는 허술할 때도 있다"라고 말했다. 책에 따르면 밀리는 트럼프에게 그 전화에 대해 말하지 않았다.

또한 이 책에 따르면, 밀리는 하원의장이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에게 전화를 걸어 국가의 핵무기를 확보하라고 압박하고 트럼프를 "미쳤다"고 말한 후 "나는 모든 것에 동의한다"고 말했다.

Woodward와 Costa는 펠로시 의장과 통화한 후 밀리가 "행동해야 한다고 결정했다"고 쓰고 군 복무 수장들과 당시 CIA 국장에게 모든 것을 "항상" 지켜보라고 말했다.

그들은 "밀리는 미국 국민들과 세계의 다른 나라들의 지식 없이 미국의 국가 안보 국가의 동원을 감독하고 있었다"고 썼다.

그들은 "일부 사람들은 밀리가 자신의 권한을 남용하고 자신을 위해 비상한 권력을 행사했다고 주장할 수도 있다"고 썼지만, 밀리는 "국제질서에 역사적인 붕괴가 일어나지 않고, 중국이나 다른 나라와의 우발적인 전쟁도 일어나지 않으며, 핵무기 사용도 하지 않기 위한 선의의 예방책"이라고 말했다고 전했다.군부가 트럼프를 통제하거나 신뢰할 수 있다는 터무니없는 확신"이라고 말했다.

밀리는 또한 트럼프가 2021년 1월 15일까지 아프가니스탄에서 모든 군대를 철수시키는 군사 명령에 서명했다는 것을 발견하고, 그것을 대통령의 군사 고문들을 둘러싼 "종료"(end run)로 여겼다고 한다.

그러나, 이 모든 내용이 거짓이라는 것이 트럼프 전 대통령의 단언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이 한번도 전쟁을 일으킨 적이 없는 대통령이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문제의 책은 좌파언론들과 극좌 진영에서 지난 몇 년 동안 트럼프 대통령을 '전쟁광' 내지는 '권력욕에 빠진 괴짜 미치광이'처럼 묘사해온 것의 연장선상으로 보인다. 결국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가 은연중에 자리잡도록 하는 전술을 펼친 셈이다.

이같은 좌익 세력의 공격은 현재 하원에서 진행 중인 1월6일 위원회가 트럼프를 최종 타겟으로 삼고 있는 것과도 관련이 있어 보인다. 트럼프에 대한 좌파진영의 공격이 끝나지 않았다는 것이다.

트럼프는 오늘 저녁 뉴스맥스와 인터뷰를 갖고 "만약 그것이 사실이라면, 믿기 정말 허렵지만, 중국에 그런 것을 했다면 그것은 반역죄다"라고 말했다.



클릭시 이미지 새창.
클릭시 이미지 새창.


Copyright © newsandpos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기사/사진/동영상 구입 문의 >>


최저가 KF94 마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