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뉴스앤포스트


경제/비즈니스 ‘HEROES Act’ 과연 어떤 내용이 통과되나?
작성자: NNP info@newsandpost.com
PPP와 ERC 동시 사용…필수업종 종사자 특별수당 등 가능성 높아


연방하원이 최근 통과시킨 제4차 긴급구제법안인 'HEROES Act'가 메모리얼데이 연휴가 지난 다음주 중에 본격적으로 다뤄질 전망인데요, 어떤 내용이 통과될 지에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일단 모든 미국인에게 1200달러를 준다는 내용은 통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점쳐집니다. 다만 부양자녀도 1200불을 줄지는 논란의 대상이 될 전망입니다.

이상엽 회계사는는 통과될 가능성이 가장 큰 내용으로 Pandemic Premium Pay를 꼽았습니다. Pandemic Premium Pay는 의사나 간호사 등 코로나19 최전선에서 근무한 essential worker, 그러니까 필수업종의 근로자들에게 주는 특별 수당인데요, 2월중순 이후 코로나 사태가 종료되기까지 시간당 13달러씩, 최고 만불까지 주자는 것입니다.

필수 업종에는 의료종사자 뿐만 아니라, 경찰, 소방대원, 응급대원을 비롯해 식품점 근로자, 식당 근로자도 포함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SBA가 중소기업에 제공하는 PPP론과 국세청이 제공하는 세금크레딧인 ERC를 현재는 함께 사용할 수 없는데, 이를 함께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는 내용도 포함됐습니다.

이상엽 회계사는 PPP와 ERC를 함께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것 자체에도 의미가 있지만 ERC의 규모를 확대한다는 내용도 있어 고융주나 직원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7월말까지 주당 600달러씩 지급하기로 한 연방정부의 실업급여 보조금을 내년 1월까지 연장하자는 내용은 상원 통과 과정중에 삭제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클릭시 이미지 새창.


Copyright © newsandpos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기사/사진/동영상 구입 문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