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뉴스앤포스트


경제/비즈니스 1400달러 현금부양체크 이달 안에 받을 수 있나?
작성자: NNP info@newsandpost.com

America Rescue Plan으로 명명된 코로나19 경기부양법안이 하원을 통과해 현재 상원에서 심의 중이다. 628쪽짜리 이 법안은 50명의 민주당원 모두의 지지를 받고 있다고 CBS뉴스가 보도했다. 공화당원이 법안 통과를 막을 수는 없는 상태인 셈이다.

당초 상원에서 단순 과반수 법안통과는 필리버스터를 거쳐야 하지만, 이번 법안은 재정조정을 선택해 필리버스터 없이 단순 과반수로 통과될 예정이다. 다만 소위 '라마 투표'로 불리우는 상원 표결은 주말까지 연장될 전망이다.

이번 주말 하원과 함께 이 법안을 통과시켜 다음주에 대통령이 서명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빠르면 3월13일 주말에는 자격있는 사람들의 은행 계좌에 세 번째 현금부양 체크가 도착할 것으로 전망된다.

Cowen & Co의 Chris Krueger는 연구노트에서 "다음 주말까지 16만 달러 미만을 버는 부부는 체크 통장에 2800달러가 입금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간당 최저임금을 2025년까지 15달러로 인상하는 조항은 조 만친 상원의원이 "11달러는 적절하지만 당장 15달러로 올리면, 시골지역을 매우 어렵게 만든다"며 강력히 반대했다. 버니 샌더스 의원과 척 슈머 의원은 "매우 실망스럽다"며 반발했지만, 린지 그레이엄 의원을 비롯한 공화당 의원들도 최저임금 인상을 반대하고 있어 포함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 미국은 하나의 나라가 아니라. 무슨 말인고 하니, 50개 나라가 연맹을 맺고 있는 연합국이다. 각 지역마다 경제, 문화적으로 다르다는 것을 직시하지 못하면 전체주의 정권이라는 비판을 피할 수 없게 될 것이다.

또한 주당 400달러로 8월말가지 지급할 계획인 추가 실업보조금에 대해서 상원은 하원과 달리 10월초까지 주당 300달러를 지급하는 방안을 제기했고 민주당은 이에 동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추가 실업 지원이 만료되기 전인 3월12일까지 법안이 통과되면, IRS의 2차 분배 기간에 따라 부양책이 며칠에서 1주일 이내에 은행계좌에 입금될 것이다.

IRS는 납세자의 가장 최근 세금 보고서에 따라 얼마를 받아야하고 언제받을 수 있는지 결정한다. 그렇기 때문에 일부 세무 전문가는 납세자들에게 가능한 한 빨리 신고 할 것을 촉구 하고 있으며 , 특히 작년에 출산이나 실직 또는 소득 상실과 같은 중대한 삶의 변화가있는 경우 더욱 그렇다고 CBS뉴스는 전했다.



클릭시 이미지 새창.


Copyright © newsandpos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기사/사진/동영상 구입 문의 >>


최저가 KF94 마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