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뉴스앤포스트


생활/쇼핑/건강 약물 사용 장애(SUD) 있는 경우, 돌파감염 위험 더 높아
작성자: NNP info@newsandpost.com

10월5일 World Psychiatry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약물사용장애(SUD)가 있는 사람들은 코로나19에 감염될 가능성이 더 높고 감염으로 인한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가능성이 더 높다.

이 연구는 "약물과 알코올은 면역 기능에 영향을 미치며, 이는 SUD 환자의 감염 위험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다"고 보고했다.

미국 국립약물남용연구소(National Institute on Drug Abuse)가 주도한 이 연구에 따르면 SUD가 있는 환자는 SUD가 없는 평균 백신 접종을 받은 개인에 비해 백신 돌파감염을 경험할 가능성이 더 높다.

백신 접종을 받은 개인의 코로나19 감염 위험은 물질 사용 장애를 겪지 않는 개인의 3.6%인 것으로 나타났다.

SUD 환자들 중에서, 대마초나 코카인 사용 장애를 가진 사람들은 비실질적인 사용자들보다 돌파구적인 감염을 겪을 가능성이 약 두 배 더 높았다.

연구원들은 SUD 개인이 동시에 건강 문제를 가지고 있는 경향이 있고 교육 및 읽고 쓰는 능력 관련 문제, 고용 관련 문제 및 주거 및 경제 환경과 관련된 문제와 같은 "건강의 부정적인 사회경제적 결정 요인"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획기적인 감염의 위험이 더 높다고 말했다.

불리한 사회경제적 특성이 통제되었을 때, 대마초 사용자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물질 사용 장애를 가진 사람들은 더 이상 돌파구 감염의 비율이 증가하지 않았다.

SUD 환자들 중에서, 대마초 사용 장애를 가진 사람들은 비록 그들이 더 적은 동반 질병으로 더 젊은 경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돌파구 감염의 위험이 더 높다.

"이것은 행동적 요인이나 대마초가 폐와 면역 기능에 미치는 역효과와 같은 추가적인 변수들이 이 그룹의 획기적인 감염의 더 높은 위험에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다"고 연구원들은 가설을 세웠다.

연구원들은 또한 물질 사용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심장, 뇌, 면역 체계, 혈관, 폐, 대사 기관, 간, 신장에 영향을 미치는 질병을 가질 가능성이 더 높다고 보고했다.

"SUD 환자들의 높은 동종 사망 빈도는 또한 돌파 감염 이후 그들의 높은 입원률과 사망률에 기여할 가능성이 있다"고 이 연구는 결론지었다.

통제 및 SUD 인구 중 화이자 바이오앤테크 백신 시리즈는 사회경제적, 건강적 요인을 고려한 후 모더나 백신 시리즈를 완료한 사람들보다 돌파감염을 경험할 가능성이 더 높았다.

연구원들은 대조군 54만9189명의 환자와 SUD 3만183명의 환자를 포함했는데, 그들 중 2058명은 대마초 사용 장애를, 1011명은 코카인, 2379명은 오피오이드, 그리고 2만1941명은 담배로 고통을 받았다.

두 그룹 모두 화이자 바이오앤텍 또는 모더나  2회 분량을 완전히 접종했거나, 또는 존슨앤존슨 백신의 1회 접종을 했는데, 이전에는 사스-CoV-2에 감염되지 않았던 사람들이다.

이 연구는 2021년 7월과 8월을 포함하여 델타 변종이 미국에서 처음 출현한 달을 포함해 진행됐다.






Copyright © newsandpos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기사/사진/동영상 구입 문의 >>


최저가 KF94 마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