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뉴스앤포스트


영상뉴스 [영상뉴스] 재외선거인 유권자등록 접수 개시
작성자: NNP info@newsandpost.com


제20대 대한민국 대통령 재외선거를 위한 재외선거인 유권자등록 접수가 시작됐다.

 

애틀랜타총영사관 재외선거관리위원회는 10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한인타운 중심에 있는 둘루스 H마트 입구에 출장접수처를 운영하고, 내년 3월 실시될 대한민국 대통령 재외선거를 위한 국외부재자 신고 및 재외선거인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강승원 재외선거영사는 "재외선거의 본격적인 출발이라 할 수 있는 유권자등록이 시작됐다"면서 "세계속의 한국인, 이번 대통령 선거 유권자 등록에 꼭 참여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강 영사는 이번 대통령 선거에 대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결정짓는 아주 중요한 선거"라며 "그래서 이 소중한 권리를 꼭 행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하고 "이 재외국민들이 갖게되는 선거권은 헌법재판소 결정에 의해서 2012년부터 처음 도입되었는데, 재외국민이 선거권을 갖게된 것은 아주 중요한 의미를 갖기 때문에, 대한민국의 미래를 결정짓는 선거에 꼭 참여하셔서 대한민국의 민주주의의 꽃을 활짝 피워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재차 당부했다.

 

해외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자면 누구나 신고·신청 할 수 있으며, 만 65세 이상 이중국적자의 경우도 합법적인 한국 국적을 갖고 있는 경우에는 유권자등록을 할 수 있다.

 

 




클릭시 이미지 새창.
클릭시 이미지 새창.
클릭시 이미지 새창.

관련뉴스:
제20대 한국 대통령 재외선거 유권자 등록 시작

Copyright © newsandpos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기사/사진/동영상 구입 문의 >>


최저가 KF94 마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