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뉴스앤포스트


영상뉴스 [영상뉴스] 보버트, 고사르 견책 발언서 민주당 의원들 집중포화
작성자: NNP info@newsandpost.com


로렌 보버트(Lauren Boebert,공화·콜로라도) 하원의원이 낸시 펠로시(Nancy Pelosi,민주·캘리포니아) 하원의장의 주도하에 공화당 동료 의원에 대한 견책 투표를 앞두고, 17일(수) 민주당 의원들의 '부적절한 행동'을 맹비난하는 폭풍같은 1분 연설을 해 주목받았다.

보버트 의원은 폴 고사르(Paul Gosar,공화·애리조나) 하원의원에 대한 견책 결의안을 표결에 부치기 전 열린 토론회 중 연설하면서, 일한 오마르(Ilhan Omar,민주·미네소타), 맥신 워터스(Maxine Waters,민주·
캘리포니아), 에릭 스왈웰(Eric Swalwell,민주·캘리포니아) 하원의원들이 '용납할 수 없는' 행태를 보였다고 집중 포화를 쏟아부었다.

고사르 의원의 보좌진은 정치 애니메이션 영상을 소셜미디어에 올렸다가 민주당이 그 게시물을 "폭력 위협"으로 인지하고 공격해오자 삭제했다. 해당 동영상에는 국가가 위기에 처한 장면들을 보여주면서, 만화로 고사르가 알렉산드리아 오카시오-코르테즈(Alexandria Ocasio-Cortez,민주·뉴욕)를 칼로 짜르는 장면이 포함돼있기 때문이었다.

보버트 의원은 "민주주의 정책들은 너무나 한심하고, 너무 형편없어서, 좌파들은 인터넷을 돌아다니고, 불쾌감을 느낄 방법을 찾은 다음, 구성원들을 겨냥해 그들의 위원회로부터 그들을 떼어내려고만 한다"고 지적하고 "이건 멍청한 시간 낭비다. 하지만 하원의장이 의원들의 부적절한 행동에 대해 토론하도록 지정했기 때문에... 해볼까요?"라며 시작했다.

거침없는 의회 신입생이자 프리덤 코커스(Freedom Cocus) 소속인 보버트 의원은 먼저 극좌파 '스쿼드'(Squad) 의원 오마르를 둘러싼 논란에 주목했다. 보버트는 올해 오마르 선거캠프가 남편의 컨설팅회사에 300만 달러에 가까운 돈을 지불했다는 폭로를 언급하고, 소말리아 출신 미국 시민권자인 오마르가 이민 목적으로 오빠와 결혼했다는 소문도 언급했다. 하지만 오마르는 이를 거듭 부인해 왔다.

보버트는 "미네소타에서 온 지하드 쿼드(Quad) 의원은 남편에게, 그녀의 오빠 남편 말고, 다른 사람에게, 100만 달러가 넘는 선거자금을 지급했다"며 "이 의원은 테러리스트들을 찬양하고 있는데도, 외교위원회에 받아들여졌다"고 돌직구를 던졌다.

보버트는 워터스에 대해 데릭 쇼빈(Derek Chauvin) 전 경관의 재판에 앞서 미네소타를 방문해 시위대에게 "더 대결해야 한다"며 부추겼던 점을 지적하며, "한 여성 민주당 위원장은 법원 밖 거리에서 더 많은 폭력사태를 선동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보이버트는 지난해 12월 악시오스에 의해 처음으로 발견된 폭탄선언인 중국 스파이와의 관련설로 스왈웰을 공격했다.

보버트는 "그리고나서, 거기에 금상첨화 식으로, 캘리포니아 출신으로 3개월간 대통령 후보였던 제 동료는 정보위원회에 있고 중국 스파이 팽팽과 잤다"며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기밀 브리핑을 받는 하원의원이 적과 동침한 것이다. 이건 용납할 수 없다!"라고 비난했다.

하원에서 열띤 토론이 있은 후, 하원은 가장 저명한 두 명의 네버 트럼프 공화당 의원들과 함께  223 대 207로 고사르에 대한 규탄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아담 킨징거(Adam Kinzinger,공화·일리노이)와 리즈 체니(Liz Cheney,공화·와이오밍)는 민주당과 함께 이번 비난에 찬성표를 던졌다.

그 결과 고사르 의원은 천연자원관리위원회와 감독개혁위원회에서 위원자격을 박탈당했다.





Copyright © newsandpos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기사/사진/동영상 구입 문의 >>


최저가 KF94 마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