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뉴스앤포스트


인물/동정 KIMWA 조지아 새 회장에 신옥경씨
작성자: NNP info@newsandpost.com
영국 유학파…“차세대 한인들에 정체성과 긍지 심어주고파”


세계국제결혼여성총연합회(World-KIMWA) 조지아지회의 제2대 회장으로 신옥경(사진) 현 이사장이 선출됐다.

KIMWA 조지아지회는 지난 10일 애틀랜타 한인회관 도서실에서 월례회를 갖고 참석한 정회원 16명의 만장일치로 신씨를 차기 회장으로 선출했다.

이로써 신 신임회장은 김영님 초대 회장의 뒤를 이어 오는 9월1일부로 새 회장으로 활동하게 된다.

영국 유학파 출신인 신 신임회장은 한진해운 런던 지사와 애틀랜타 지사에서 근무했으며 현재 퀵실버 커리어 대표를 맡고 있다.

신 신임회장은 “세계 여러나라의 문화를 고루 경함한 장점을 살려 한인 동포사회와 주류사회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겠다”며 “차세대 한인들에게 정체성과 긍지를 심어주는 일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말했다.

KIMWA 조지아는 6.25 참전용사 사은 행사, 장학생 선발 연세어학당 방문 지원 프로그램 등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 첫 장학생으로 한국에 다녀온 김민영양은 연수비용을 지원해준 KIMWA 조지아측에 서면으로 감사의 뜻을 전했다.

KIMWA 조지아는 2017년 출범해 현재 약 30여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World-KIMWA는 지난 2006년 창립돼 세계 각국에서 국제결혼한 한인 여성들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클릭시 이미지 새창.


Copyright © newsandpos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기사/사진/동영상 구입 문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