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뉴스앤포스트


인물/동정 ‘2020 자유수호상’ 수상자에 박선근 회장
작성자: NNP info@newsandpost.com
조지아공공정책재단 수여…내년 1월28일 시상식


조지아주의 대표적인 보수계 싱크탱크 ‘조지아 공공정책재단’(Georgia Public Policy Foundation)이 수여하는 2020년도 자유수호상(Freedom Award) 수상자에 한인이 선정돼 화제다.

주인공은 박선근 한미우호협회 회장으로, 박 회장은 청소업체 GBM으로 성공한 인물이다. 그는 애틀랜타 한인회장을 거쳐 동남부한인회연합회장과 미주한인회총연합회장을 역임하며 한인사회에 봉사하기도 했다.

또 지난 1991년부터 한미우호협회를 이끌며 한국전참전용사 추모식과 사은행사를 개최해오고 있다.

박 회장은 “짧은 영어실력의 청소업자가 2020년 자유수호상을 받게 됐다”며 “이번 수상이 젊은 한인들에게도 좋은 자극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조지아공공정책재단은 1991년에 설립된 조지아주의 대표적인 보수성향의 싱크탱크로, 자유시장 경제와 조지아주 관련 정책을 개발하고 시민교육, 입법연구 등을 하고 있다.

이 재단이 수여하는 자유수호상 역대 수상자들에는 클래런스 토마스 연방대법관, 레이먼드 데이비스 해병대 4성장군, 트루엣 캐시 칙필레 창업주, 젤 밀러 전 조지아 주지사 및 연방상원의원, 필 그램 전 연방상원의원 등 이름만 들어도 쟁쟁한 인물들이 포함돼 있다. 

시상식은 내년 1월 28일(화) 오후 6시부터 애틀랜타 다운타운의 폭스극장 이집티안 볼룸에서 열릴 예정이다.



클릭시 이미지 새창.


Copyright © newsandpost.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기사/사진/동영상 구입 문의 >>